정규 수련 프로그램인 선앤숨 에너지명상 회원이 되신 분들은 칠성공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칠성공은 한국 기공에 소마틱스 원리가 적용된 기공입니다. 7가지 기공 각각 특색이 있습니다.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지만, 전체를 하나로 이어서 자유자재로 펼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칠성공은 반드시 순서대로 익힐 필요는 없습니다. 소마코칭스튜디오 칠성공 수업은 1년을 주기로 7가지 기공을 1~2개월에 하나씩 바꿔가며 진행됩니다. 하나의 기공은 여러 가지 동작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단일 동작을 분해하여 다양하게 응용하게 되면, 지법, 권법, 장법, 각법, 보법, 신법으로 나누어 수련할 수도 있습니다. 칠성공은 선앤숨 에너지명상의 수련 단계, 그리고 소마틱스 7원리의 체득 정도에 따라 깊이가 달라집니다.

[7가지 기공]

1. 음양공 : 호흡력을 높이고 에너지를 안정화시키는 기본공. 들숨과 날숨을 조절하고 의식을 하부 에너지센터에 두는 법을 익힌다.

2. 오기공 : 5가지 동작시퀀스로 이루어진 연결 기공. 동작을 하면서 이동하는 원리를 익힌다.

3. 삼태극 : 다리와 손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연계시키며 체간과 팔다리의 연결성을 높인다.

4. 월음공 :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에너지가 온몸에 흐르게 한다.

5. 일양공 : 하부 에너지센터를 쓰면서 동작과 호흡을 일치시키며, 다양한 동작을 통해 움직임 가능성을 극대화한다.

6. 경타공 : 경혈 부위를 두드리는 동작을 통해 에너지라인의 흐름을 좋게 한다.

7. 현공무 : 주먹과 발을 강하게 쓰면서 의식, 에너지, 동작이 일치되게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