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소마코칭

 

  • 소마코칭전문가 과정에서는 인지, 연동, 요동, 분리, 장력침투, 척추파동, 차별화, 이렇게 7가지 원리를 중심으로한 전략교정을 배웁니다. 여기서는 전략교정에서 배우는 전문적인 내용이 아니라, 누구나 따라서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소마코칭 기법을 소개합니다. 15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호흡력을 개선시키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한 기법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은 좀 더 긴 시간을 가지고 깊게 탐구해보시고, 잘 안 맞는 기법은 좀 더 연구해보거나, 과감하게 패스하셔도 됩니다(여기서 소개한 동영상은 유튜브 “소마코칭SOMACOACHING” 채널을 통해서도 연재되고 있습니다.).

1. 어깨를 이완시키고 호흡을 개선시키는 소마틱스

2. 호흡스캔과 견갑대 홀딩을 통한 호흡개선법

3. 리칭 테크닉을 통한 호흡개선법

4. 어깨관절 움직임 인지를 통한 호흡개선법

5. 어깨관절을 자유롭게 다루고 호흡을 개선하는 법

6. 앉아서 하는 진자 기법을 통한 호흡개선 시퀀스

7. 흉쇄관절 움직임 인지를 통한 호흡개선법_소마틱스somatics

8. 눈, 머리, 몸통, 분리테크닉을 통한 호흡개선법_소마틱스somatics

9. 흉골(복장뼈) 움직임 인지를 통한 호흡개선법_소마틱스somatics

10. 쇄골(빗장뼈) 움직임 인지를 통한 호흡개선법_소마틱스somatics

11. 어깨 움직임 탐험과 견갑대 저항스트레칭 11동작_소마틱스somatics

12. 좌골 인지를 통한 호흡력 증진법_소마틱스somatics

13. 중심수직선 위에서 바르게 앉아 호흡하는 법(feat. 골반전방전위자세&중립전위자세)_소마틱스somatics

앉기, 서기, 걷기 탐험

 

  • 소마코칭출판사를 통해 2019년 출간된 [앉기, 서기, 걷기]란 책의 내용을 다룹니다. 앉는 법, 서는 법, 걷는 법을 개선시킬 수 있는 “근육재훈련요법(Muscular Retraining Therapy)”을 통해, 일상생활동작을 바꿔보세요.

1. 골반의 전방전위와 후방전위 탐험

2. 골반의 중립전위자세 탐험

3. 좌골과 장골근 탐험

소마코칭전문가 과정 초급

 

  • 소마코칭전문가 과정 초급 과정(1~2주)에서 다루는 기본 개념을 소개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강좌가 무기한 연기되면서 마련한 강좌입니다. 소마코칭전문가 과정은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습이 함께 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소마틱스를 활용한 전략교정에 입문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파워포인트와 판서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