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코칭스튜디오에서 배우는 선앤숨 에너지명상은 한국 전통 선(仙) 수련과 소마틱스가 결합된 정기신(몸, 에너지, 마음) 통합 건강 프로그램입니다. 에너지 세계의 탐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관계를 탐구하고, 몸과 마음을 잇는 수련이 선앤숨 에너지명상입니다.

ㅇㅇㅇ

선앤숨 에너지명상은 소마코칭스튜디오의 정규 수련 프로그램입니다. 인체에는 3개의 핵심 에너지센터(정기신 센터)가 있는데, 이 에너지센터를 깨우는 수련은 역사적으로 연원이 몇 천 년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명료한 전승 기록이 남아있지는 않지만,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나라들, 그리고 이제는 맥이 끊긴 문화 속에서도 그 파편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명상(선, 仙)의 역사는 소마코칭연구소와 선앤숨연구소의 연구 과제이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에너지명상의 핵심인 에너지센터와 에너지라인 관점에서 수련을 요약해 소개합니다. 군자출판사에서 출간된 [선앤숨: 바른숨을 통한 에너지명상]을 참조하시면 선앤숨 에너지명상 수련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에너지센터(정기신 센터)

선앤숨 에너지명상은 우리 몸의 에너지센터를 깨우고 에너지라인을 유통시키는 수련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간이 단지 물리적인 존재가 아니라 에너지와 영적인 차원의 존재라는 사실을 관념이 아니라 실질적인 수련을 통해 체득해 나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명상은 일반적인 의미의 명상 기법들과는 그 접근 방식과 깊이에서 차원을 달리합니다.

하부 에너지센터를 만들고, 채우는 단계를 거쳐 한 단계 한 단계 바르게 수련을 해나가시면 누구나 에너지 차원의 정기신(몸, 에너지, 마음) 건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기 자신과 인간에 대한 깊은 깨달음까지 얻게 됩니다.

허리와 척추 에너지라인(대맥과 소주천)

하부 에너지센터를 만들어, 에너지를 가득 채운 다음엔 허리 에너지라인(대맥)과 척추 에너지라인(임독맥)을 유통시킵니다. 이를 통해 인체의 에너지균형이 좋아집니다.

코어에너지라인(대주천)

슬라이드3

허리와 척추의 기본 에너지라인을 유통시킨 다음엔 이를 안정화시키는 단계를 거치고, 다음으로 인체 내부를 관통하는 코어에너지라인을 유통시키게 됩니다.

수련자의 몸, 에너지, 마음 건강 상태에 따라 각 단계별 수련 기간과 진행 형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원은 수련을 지도하는 지도자에 의해 1~3개월에 한 번 정도 수련 피드백(이완, 집중, 호흡, 몰입 등)을 받습니다. 자신의 수련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하루하루 수련을 생활화 하면 어느새 깊은 에너지명상의 세계를 즐기면서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선앤숨 에너지명상 11단계에 이르면 12정경과 기경 5맥(기경 8맥 중 3맥은 앞단계에서 유통)을 유통시킵니다. 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너지라인_12정경

에너지라인_기경5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