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사수강생
엡사 67기

처음에 교재보고 개인적인 최대 관심주제인 ‘호흡’이 1주 들어있어 무척 좋았는데, 어제 실제 호흡 수업은 역시나 ‘개인적인’ 감동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호흡에 대해 몇 개월씩 이런저런 실험을 해보면서 일어나는 변화에 놀람, 두려움, 감동 등의 복합적인 감정으로 누군가의 도움/가르침/조언이 절실했었어요. 그런데 어제 수업 중에 제 몸(호흡)에 대한 몇 가지 답/발견도 얻었고 교정테크닠의 파워풀한 효과에 대해 놀랐습니다.

안정위 자세로 발/꼬리뼈 누르며 느껴 본 장력변화와, 그 느리고 조용한 움직임이 만들어낸 몸의 변화(바디스캔)는 제겐 놀라웠어요. 혼자서 공부할 때와 다른 집중이 발휘되더군요^^ * 번역하신 책들과 블로거에 올려놓은 칼럼들을 읽고, 또 유튜브 3D 해부학 동영상들 부분별로 보고 수업을 들어서 이론부분을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는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골반은 아직 안개 속이지만요…

앱사수강생
엡사 67기

바디워크 분야를 총정리해서 배운 느낌입니다. 물론 덕분에 헷갈려지긴 했지만 매우 유익했습니다! 소마틱스도 큰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수있도록 체계적으로 설명해주신 것 같습니다.

앉기,서기,걷기 워크샵 참가자
워크샵 참가자

소마의 관점에서 몸에대해 접근하는 방법론을 다른곳에서 해주는데가 없어서 왔습니다

워크샵 참가자
앉기, 서기, 걷기 워크샵 참가자

몸의 움직임을 다양한 방법 또 분야별 여러 기법들을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